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지

Prologue : 산티아고 순례길 준비

by NOAH___ 2021. 11. 1.
728x90
반응형

2019년 나의 첫 직장이던 이 곳에 퇴사를 결심하였다.

새로운 도전을 하기전

나의 버킷리스트 였던

산티아고 순례길을 가기로 마음 먹었다.

유럽 배낭여행

산티아고 순례길

히말라야 트레킹

미국 캠핑카 일주

.

.

.

등 다양한 버킷리스트가 존재한다.

최근 산티아고 순례길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방영되고 있다.

god가 출연한 같이 걸을까, 삼시세끼 출연진들의 스페인 하숙

이러한 대중매체들로 인해 산티아고 순례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순례길 준비에 대한 가장 첫 번째 할일은

내가 이 길을 왜 가고자 하는 것이다.

처음은 버킷리스트라서

그러다 매번 하던 유럽 여행이 아닌

오롯이 혼자만의 시간과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이러한 생각들을 누군가에게 말하면

"한국에서 국토 대장정을해"

"산을 가봐"

"왜 돈을 써서 그곳까지 가서 고생하려고해?

이러한 반응들을 보이곤 한다.

나는 그 말에 이렇게 대답해주고 싶다.

그냥

그냥 가고싶어

그 곳에서 무엇을 느끼고

무엇을 볼수 있을지 모르지만

나의 첫 해외여행 이었던

스페인에서 느꼈던 그 감정들과

실패만 가득했던 도전들에

할수있다는 도전의식을 불어 넣어주고 싶었다.

여행후 꼭 일이 잘풀렸던 나의 이상한 루틴?

을 믿으며 나의 발걸음은 산티아고로 향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